Unreal/Unreal_Material

진폭 그래프

이족보행달팽이 2024. 11. 9. 11:29

출처: 위키피디아

이걸 잘변형해서 사용하는 팁은 위 그래프를 보면 알 수 있다.

sin과 cos의 가장 큰 차이는 주기 시작점의 위치이다.

sin은 평균값에서 시작, cos은 최대치에서 시작을 한다.

여기서 해당 함수에 -1을 곱하면 그래프를 상하반전시킬수있다.

위 사실들을 정리하면

삼각함수 시작점 진행방향
sin(x) 평균값 최대값
-sin(x) 평균값 최소값
cos(x) 최대값 최소값
-cos(x) 최소값 최대값

 

'Unreal > Unreal_Materia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urve Atlas에 관해서  (1) 2025.01.05
SubUV_Function 사용법  (1) 2024.11.29
UV Scale  (0) 2024.11.07
VertexNormal 활용하기  (1) 2024.10.27
Material Properties  (0) 2024.10.2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