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https://dev.epicgames.com/documentation/ko-kr/unreal-engine/curve-atlases-in-unreal-engine-materials
커브 아틀라스(Curve Atlas)는 머티리얼을 통해 커브 선형 컬러(Curve Linear Color) 데이터에 액세스하도록 해주는 커브 에셋 조합을 저장합니다.
보통 이펙트는 흰색의 이미지에서 파티클 시스템의 모듈에서 색을 직접 지정해서 색을 넣는데
이 색지정을 외부로 빼서 미리 만들어둔 컬러맵으로 할 수 있다.
이때 curve방식으로 만들어서 단색의 색변화가아닌 여러 톤을 부여해 색을 넣을 수도 있는게 큰 장점이다.
컬러를 작업 시 마다 매번 정해주는게 아닌 미리 정한 컬러를 넣는 방식이기에 매우 편하게 사용하고 있다.

다음과 같이 Material instance에서 StaticSwitchParameter노드를 넣었을 때, 왜인지 로직의 변경이 일어난다.
넣지 않았을 때는 컬러맵을 지정해서 넣을 뿐 float영역은 영향을 주지 않았는데
넣은 순간에는 컬러맵 지정이 사라지고 float로 조정을 하게된다. 이때 float는 index처럼 curveatlas의 지정된 0~length까지에서 색을 사이의 값을 가져간다.

그림으로 쉽게 표현하면 색의 각 공간이 index라고 친다면 중간 사이값으로 저런식으로 색을 가져가는 것을 테스트로 확인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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