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dobe/Photoshap

언리얼 캐릭터로 크로마키편집

이족보행달팽이 2025. 2. 8. 14:43

이펙트 레이아웃 작업에서 이미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이 완성된게 존재한다면,

캐릭터를 크로마키 형식으로 가져와서 활용할 수 있다.

 

위 단계를 글로 적고 아래는 그림으로 설명을 했다.

1. Preview Scene Setting의 Environment Color를 [0,1,0]로 정하고 스크린샷을 찍는다.

2. 포토샵으로 가져와서 배경 위에 레이어가 올라가게 한다.

3. Select - Color Range, 녹색 영역을 클릭 후, Fuzziness(허용치)를 조절하면서 영역을 잡는다.

4. 다음처럼 영역이 잡힌다면, F2 혹은 delete로 영역을 날린다.

 

1. Preview Scene Setting의 Environment Color를 [0,1,0]로 정하고 스크린샷을 찍는다.

 

2. 포토샵으로 가져와서 배경 위에 레이어가 올라가게 한다.

Select - Color Range

 

녹색 영역을 클릭 후, Fuzziness(허용치)를 조절하면서 영역을 잡는다.

 

 

다음처럼 영역이 잡힌다면, F2 혹은 delete로 영역을 날린다.

 

그린스필이 조금 남아있지만 캐릭터 누끼는 빠르게 따진 모습이다.

 


-2025.02.16

다른 방식으로도 해보다가 environment를 아예 블랙(0,0,0)으로 처리하는게 누끼를 따기엔 더 좋다는걸 깨달았다.

 

아래는 크로마키 기능을 활용한 FX 컨셉디자인 입니다.

'Adobe > Photosha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포토샵관련 사이트  (0) 2025.02.27
PhotoShap BlendMode 정리  (0) 2025.02.09
포토샵 단축키 정리 및 세팅 정리  (0) 2024.12.28
포토샵으로 시퀀서 뽑기  (0) 2024.11.2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