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ttps://editor.thebookofshaders.com/
The Book of Shaders Editor
editor.thebookofshaders.com
웹 셰이더 링크
https://thebookofshaders.com/glossary/
- 셰이더 예약어 및 함수 docs
-셰이더 강의 유튜브-
https://www.youtube.com/@Czernylee/featured
-강의 찍었던 분의 블로그-
-uiform-
// Author:
// Title:
#ifdef GL_ES
precision mediump float;
#endif
//uniform 셰이더 프로그램의 제작자가 만든 예약어
uniform vec2 u_resolution; //화면 해상도 변수(가로X, 세로Y)
uniform vec2 u_mouse; //마우스 좌표(x,y)
uniform float u_time; //경과 시간
void main() {
vec2 st = gl_FragCoord.xy/u_resolution.xy; //UV?
st.x *= u_resolution.x/u_resolution.y;
vec3 color = vec3(0.);
color = vec3(st.x,st.y,abs(sin(u_time)));
gl_FragColor = vec4(color,1.0); //최종 엔드 색을 대입하는 과정
}
//thebooks.com.glosary - 셰이더 예약어 및 함수 docs
qualifier
in -> 얕은복사 - 기본 함수 형태
inout -> 레퍼런스 복사(주소값을 매개변수로 넘김)
out -> 매개변수에 디폴트값이 들어가짐
'Shad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셰이더 공부하기 - 도형그리기 (0) | 2025.09.08 |
---|---|
셰이더 공부하기 - atan (0) | 2025.09.06 |
셰이더 공부하기 - 링크 정리 (0) | 2025.09.06 |
셰이더 공부하기 - 내장 함수 정리 (0) | 2025.09.06 |
셰이더 공부하기 - smoothstep, Step (0) | 2025.09.06 |